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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괄 처리, 다중 프로그래밍, 시분할, 다중 처리, 실시간 처리, 그리고 분산 처리 시스템

1. 일괄 처리 (Batch Processing)일괄 처리는 유사한 성격의 작업들을 모아서 한 번에 순차적으로 처리하는 방식입니다. 사용자의 직접적인 상호작용 없이 미리 정의된 작업 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실행됩니다.특징:비상호 작용: 작업 실행 중 사용자의 개입이 거의 없습니다. 모든 작업은 사전에 준비된 스크립트나 명령에 따라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.순차적 처리: 작업들은 큐(Queue)에 저장된 순서대로 하나씩 완료될 때까지 실행됩니다.높은 처리량: 유사한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하므로 시스템의 처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긴 응답 시간: 작업이 큐에 대기해야 하므로 개별 작업의 응답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.활용 예:급여 계산, 회계 처리, 통계 분석과 같은 정기적인 대량 데이터 처리컴파일러를 이용..

버퍼링과 스풀링

스풀링과 버퍼링은 컴퓨터 시스템에서 데이터 처리 속도 차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. 둘 다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하지만, 그 목적과 사용되는 저장 공간에 차이가 있습니다.버퍼링 (Buffering)버퍼링은 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두 장치 간의 속도 차이를 완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.데이터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**버퍼(Buffer)**라는 메모리 영역을 활용합니다. 목적:속도 차이 흡수: 빠른 장치(CPU 등)가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처리하는 속도와 느린 장치(입출력 장치 등)가 데이터를 소비하거나 저장하는 속도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효율성을 줄입니다.데이터 전송의 효율성 증대: 데이터를 작은 단위로 자주 전송하는 대신, 버퍼에 일정량의 데이터를 모아서 한 번에..